[space channel 5 Part 2] 레프트! 라이트! 츄.츄.츄! 게임 취향

  • 게임명 : space channel 5 Part 2 스페이스 채널 5: 파트 2
  • 제작사/퍼블리셔: SEGA
  • 플랫폼 : Steam(한글없음), Xbox 360, PSN
  • (일부는 해외지역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 게임장르 : 리듬게임

 

  • 개인취향 : ★★★★☆지금도 나쁘지 않은 재밌는플레이!”
  • 플레이 플랫폼 : Steam

이 게임은 어릴 때 진짜 해보고 싶었지만, 콘솔 살 돈도 없고 주변에이 게임을 하는 친구들도 없어서 포기하고 상상만 했던 게임이다. 이렇게 시간이 지나고 학교 졸업하고나니 잊고 살고 있었다. 그런데 어느 날 유투브 채널 검색 도중에 이 게임 플레이 장면이 올라온 것을보고

와 진짜 이 게임 하고 싶었는데…’

생각하며 지나갔다. 그냥 별 생각없이 스팀에 검색을 했다.

!! 이이이이이잉이있다!!!!!!!!으아아아아앙!!! 기쁘다!

1이 아니라 후속작 2라서; 1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만 이 전작은 올라오지 않았다

만약 찾으신 분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

이 게임을 하다 보면....


출처 : Zelda Dungeon 유투브 채널


이 영상이 생각난다. ㅋㅋㅋ 스페이스 채널이 먼저 나온지 잘 모르겠지만 영향은 꾀 받은듯 하다. ㅋㅋ
참고로 나는 스팀에서 구입해서 플레이 했으며 윈도우 10이다.


깔끔한 도입부가 마음에 든다

으어 울라라 누나!!!!

앞으로 행진하는 모습이다. 저 때 기분이 가장 High 하다!

전투도 흥겹다!!

한 챕터 끝나면 마지막 마무리도 깔끔하게!

저 등장인물은 1을 해봐야 알겠죠?; ㅠㅠ

저 여자 기타 따라하기 너무 어렵다 ㅠㅠ

리듬진? 조작감 
적들의 공격에 착착 감기는 리듬이 정말 재미있다. 적들도 친절하게 “레프트! 라이트!” 하면서 방향을 설명하며 춤을 춰 준다. 적이 마냥 선생님이라 생각하고 리듬에 맞춰 따라 추면 된다! 
이 얼마나 단순한 게임이고 유쾌한가!? 
문제는 2탄부터 나는 막혔다… 다 참았는데, 기타치는 산다라박 옛날 머리한 여자를 못 따라 하겠다. 아놔… 단순한줄 알았는데, 연습에 연습을 해야 할 듯하다… 

남녀노소 할 것 없는 군무 진행! 

할머니도 춤춘다! 할아버지도 춤춘다! 아이들도 춤춘다! 

적들에게서 구해낸 사람들이 내 뒤로 와서 나랑 같이 춤추며 앞으로 나아가면 뭔가 기분이 좋다! 

Mark Ronson Uptown Funk뮤직비디오처럼 내가 주인 되어 사람들 다 끌고 춤추러 가는 것 같다. 

만약 집해 혼자 있다면 혼자 레프트! 라이트! 외치며 움직이는 자신을 보고 자괴감이 들 수도 있다. 


고전게임이지만 호환 

세가 너무 좋아요!!! 고전 게임인데, PC 호환 이고 뭐고 다 해준 것 같다. 동영상이야 픽셀 다 보이는 4:3 비율이지만 게임 플레이만큼은 16:9 화면으로 즐길 수 있게 해줬다.!!! 

화면도 깔끔하다! 음질도 괜찮다! 어른이 되고 나서 못 할 줄 알았는데 이렇게 플레이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 ㅠㅠ 



[Dandara] 세상의 자유를 찾자! 액션퍼즐! 단다라! 게임 취향

  • 게임명: Dandara(단다라) 
  • 제작사: Long Hat House 
  • 플랫폼: Steam(한글지원확인) / Nintendo Switch eshop(한글지원확인) / App Store(확인못함) / Google Play(확인못함) / Xbox Live(확인못함) 
  • (일부는 해외지역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 게임장르 : 메트로배니아, 퍼즐, 인디 

  • 개인취향 : ★★★☆ (오오!좋아요!!!) 
  • 플레이 플랫폼 : Steam / Nintendo Switch eshop

평화로운 세계에서 갑자기 무너진 세상을 바로잡기 위해 영웅인 단다라 플레이하는 게임이다. 단다라는 닌자 만화에 나올법하게 푱푱푱! 

뛰어 다닌다. 

하지만 걸어다니지 않는다! 

이게 게임의 특징이고 호불호 갈리는 부분일 수 있다. 대부분 주변사람들도 답답하다 느끼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푱푱 뛰는 움직임이 이 게임의 핵심 퍼즐이기 때문에 재밌는 것 같다. 

좀만 적응하면 화려한 움직임에 매력을 느낄 것이다. 


단다라 첫 화면이다. 닌텐도 스위치 라면 진동으로 바람소리를 표현해 꾀 신선한 느낌을 준다



꾀 역동적이고 신선한 퍼즐이 많아 성취감도 크다


업그레이드를 이용해 점점 성장하는 단다라를 플레이해보자


여기가 위인가 아래인가?!


사실 한글화라서 기분 좋지만 어떤내용인지 세부적으로 파악하기는 힘들다...


개성넘치는 적들과 보스를 혼내주자!!



신선한 진행방식 

걸어 다니는 방식이 아닌 퍼즐 보글보글 처럼 각도가 나와서 그 부분에 이동하는 방식이다. 단 이동이 가능한 지형이 따로 있으니 잘 생각해서 점프를 해야 한다. 그리고 적들의 공격을 피하며 또한 적들에게 공격을 가해야 하는 것이다. 위에 말했듯이, 이 움직임은 정말 답답할 수도 있고, 퍼즐로 받아들이고 이 게임의 매력에 빠질 수도 있다. 

 

중력이 뒤죽박죽인 지도 

이 또한 호불호가 꾀 갈릴 것이라 본다. 지도는 분명 아래위가 구분이 가지만 막상 게임에서는 화면이 필요에 따라 상하좌우 엇갈려서 움직인다. 지도에 구역은 표시되어 있지만 결국 지형 지물의 위치와 모양을 생각해서 현재 표시된 지도의 이쯤 위치에 있겠구나 생각을 해야 한다.  

 

개성넘치는 적들 

적들마다 공격방식과 행동이 다르다. 어떤 놈은 걸어 다니고, 어떤 놈은 포탄을 쏘고 어떤놈은 주인공에게 달려들어 자폭한다. 골때리는 것은 시형을 통화해서 포탄을 쏘는 놈들까지 나온다.. 여기서 부터는 너무 어렵긴 하다. ㅠㅠ 



게임 첫 리뷰 입니다. 부족한점 많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노력해서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게 메카닉이 멋지다고 동심?을 깨워준 게임들 게임 잡담

1. 멕워리어 MECHWARRIOR

멕워리어2 포스터
출처 : wikipedia



최근에 나온다는 멕워리어 게임이다. 홈페이지에는 2018년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옛날에 어디서했는지 기억도 안 나지만 조작감부터 엄청 구렸던 것으로 기억한다. 하지만 로봇만큼은 진짜 멋지고 어쩌면미래에는 이런 로봇으로 전쟁하겠지? 하는 이것저것 상상을 하게 만들어준 첫 게임이다. 심지어 프라모델 건담 몸통부분 망가지면 허리 접어서 멕워리어라고 칭해서 갖고 놀았다. 지금은 찾아보니 멕워리어 온라인이라고 스팀 게임이 나와있고 멕워리어5라는것도 나올 예정이라한다.


2.데드스페이스 DEAD SPACE

저 척추의 에너지표시는 정말 기발하고 충격 이다.

이 게임은 호러게임으로 나왔지만 후속작 2, 3 나오면서 점점 액션화 되어갔다. 그리고점점 플레이어의 슈트도 멋져지기 시작했다. 우와아아아!!! 이런짱멋진 슈트 갖고 싶드아아!!! 라고 소리 지를만한 디자인이었다. 지금봐도킹왕짱이라 생각한다. 이런 슈트는 하나 꼭 갖고 싶을 정도다. 만들거나 있다면 이거 입고 회사 출근해보는게 소원이다.


3.타이탄폴 TITANFALL


슈트와 로봇도 멋있고 아주 역동적인게 매력이다.

사실 타이탄폴1 때는 그렇게 관심있게 보지 않았다. 하지만 2를 보는 순간 정말 큰 매력에 빠졌다. SF메카닉의 헬멧과 복장의인간모습과 거대한 로봇의 역동적인 움직임과 개성 넘치는 모습까지심지어 트레일러나 플레이에서 그 로봇탑승하는 장면과 멋진 시네마틱트레일러 영상까지 이건 내가 꿈에 그리던 그런 메카닉이다!!


앞으로도 이런 멋진 메카닉이 계속 나왔으면좋겠다. 

[과자] 제주도 쿠키!! 편의점&과자

제주제주한 패키지이다 (사실 박스는 못찍었다...)


품명 : 초코러스킷 제주감귤맛

추천 : ★★★★☆

특징 : 보기보다 최강의 바삭함

 

촉촉하기보다는 메말라 보이는 초코부분이다 하지만 나름 두껍다.


그.. 마늘바게트 같은 느낌이다.


회사분이 제주도를 다녀오면서 맛난 과자를 사오셨다. 제주도 쿠키다!!! 으어어어!!! 제주도 가서 맛있는 과자 사 오시는 분들 너무좋다! 행복하다!

처음보는 쿠키 이다 역시 제주도 감귤의 상징 주황색 깔끔하다. 개봉했다.

.. 마치 감귤향 좀 나는 마늘빵에 초코를 찍은 느낌이다.

 

바삭바삭 맛있다. 역시 맛있어야 과자다.

감귤맛보다도 바삭바삭한 초코칩 먹는 느낌이다. 그냥 바삭바삭 맛있다커피에 디져트로 딱인 것 같다.

 


압축해서 버리기!

[음류] 빙그레 오디맛 우유 편의점&과자

오디!!!!

품명 : 오디맛 우유
추천 : ★★☆
특징 : 약간 오디향나고 달다.

오디라 하면 옛날에 군대에서 잠깐 오디 따러 갔을 때 후임의 오디가오디갔지?” 라는 참신한 개그가 떠 오른다그래서 정말마셔보고 싶어서 찾고 찾다가 쉽게 찾아 마셨다. 즉 그냥 내가 가는 편의점은 안 팔았을 뿐이다

첫번째 마셨을 때는 오디 향 첨가물에 과일 시럽과 설탕 넣듯이 달게 느껴졌다.일반 바나나 우유보다 더 달게 느껴졌다. 그냥 내 입맛에는 너무 과분하게 달게 느껴졌다. ㅎㄷㄷ

나중에는 회사 분이 하나 더 사주셨다...


이번에는 더 심층적으로 음미해보기 위해 카페용 듀얼 빨대를 이용한다.



후덜덜 다시 경험했지만 난 더 이상 안 사 먹으련다... 하지만 단맛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좋을듯 하다. 다만 내 취향이 아닐뿐...


잘마셨습니다...ㄷㄷㄷㄷ


1 2


통계 위젯 (블랙)

01
2
672